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아이들 생각

환경오염 기후변화 아이들 환경위험 위험 유니세프 발표자료

by allinone-child 2021. 8. 20.
반응형

환경오염 기후변화 아이들 환경위험 위험 유니세프 발표자료

유엔 아동 기구 유니세프(UNICEF)가 금요일 발표한 지수에 따르면 전 세계 22억 명의 어린이 중 거의 절반이 사이클론과 폭염과 같은 환경적 충격을 포함하여 기후 위기의 영향으로 극도로 높은 위험에 직면한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극도로 높은 위험에 처한 것으로 확인된 33개 국가 중 아프가니스탄은 수년간 장기간의 가뭄과 정치적 불안정을 겪었으며 주말 동안 탈레반의 완전한 통제 하에 들어간 후 다시 한번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지수는 스웨덴 활동가 그레타 툰베리(Greta Thunberg)가 주도한 청소년 주도의 기후 운동인 Friday for Future와 협력하여 3주년을 맞아 출범했습니다. 전 세계의 학교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 기후 위기에 대한 더 많은 조치를 요구하기 위해 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가장 위험에 처한 10개국은 모두 아프리카였으며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차드, 나이지리아가 가장 취약했습니다.
이 지수는 33개국을 극도로 높은 위험으로 식별했으며 대부분의 온실 가스가 배출되는 곳과 어린이가 가장 심각한 영향을 받을 위험이 가장 큰 곳 사이의 "연결 해제"를 발견했습니다.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사무총장은 성명을 통해 "기후 변화는 매우 불공평하다. 지구 기온 상승에 책임이 있는 어린이는 없지만 가장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홍수와 해수면 상승과 싸우고 있습니다. 곧 살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홍수와 해수면 상승과 싸우고 있습니다. 곧 살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극도로 위험한 33개국은 총체적으로 전 세계 이산화탄소(CO2)의 9%만 배출하는 반면 가장 많이 배출하는 10개국은 CO2 배출량의 거의 70%를 차지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인도는 CO2 배출량이 높고 위험도가 매우 높은 유일한 국가였습니다. 전 세계 CO2 배출량의 7% 이상을 담당하지만 인구는 13억 명이 넘고 1인당 배출량은 1.8 미터톤에 불과합니다.
아이슬란드, 룩셈부르크, 뉴질랜드의 어린이들은 위험이 가장 적었습니다. 이들 국가의 인구는 적지만 1인당 아이슬란드와 뉴질랜드는 세계 배출량의 6 미터톤 이상을 배출하는 반면 룩셈부르크는 15톤 이상을 배출하여 미국인, 캐나다인, 사우디아라비아 및 호주인과 동등합니다.

보고서는 또한 10억 명의 어린이가 극도로 높은 수준의 대기 오염에 노출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다음을 발견했습니다.

  • 2억 4천만 명의 어린이가 해안 홍수에 심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 4억 명의 어린이가 사이클론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 8억 2천만 명의 어린이가 폭염에 심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 9억 2천만 명의 어린이가 물 부족에 심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거의 모든 어린이가 적어도 하나의 기후 및 환경적 위험에 직면해 있지만, 지수에 따르면 최악의 영향을 받는 국가 중 일부는 "발달 진전을 저해하고 아동 박탈을 심화시킬 위협이 되는 다중적이고 종종 중복되는 충격에 직면한다"라고 지수는 밝혔습니다..
이 기관은 전 세계 정부에 기후 위기에 대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하고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기후 회담을 포함하여 모든 수준의 모든 기후 협상과 결정에 젊은이들을 포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Friday for Future는 그들과 같은 더 많은 청소년 운동이 발생하고 계속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우리는 우리가 서 있는 위치를 인식하고 기후 변화를 현재의 위기처럼 취급하며 오늘날의 아이들이 살기 좋은 지구를 상속받을 수 있도록 긴급하게 행동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