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

부여 아이와 함께 가볼만 한 곳 백제 문화단지 주차, 이용시간, 이용요금

by allinone-child 2024. 5. 19.
반응형

부여는 백제의 3번째 수도로 당시에는 사비였습니다. 그래서 성 이름도 사비성인데요. 부여 롯데리조트 근처에 사비성과 능사, 위례성 등을 조성해 두어서 백제의 문화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백제 문화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부여 여행, 백제 역사여행을 할 때 꼭 가봐야 할 곳 백제 문화단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백제 문화단지 주차 및 이용시간, 이용 요금

백제문화 단지 주차

백제 문화단지는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화단지 안쪽에 프리미엄 아웃렛도 연결되어 있지만 주차 자리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넓은 주차장이기 때문에 주차걱정 없이 방문이 가능합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에서 백제 역사문화관 쪽으로 도보로 이동을 하면 백제 문화단지로 갈 수 있습니다. 입구 쪽에는 유모차와 휠체어를 빌리 수 있는 대여소가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방문을 하더라도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백제 문화단지 가는길

넓은 광장에 왼쪽에는 백제역사문화관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티켓 구매가 필요한데 티켓은 광장의 가운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는 길에는 금동대향로를 주제로 만든 분수대가 있습니다. 동전 던지기를 하면서 소원을 빌 수 있습니다. 넓은 광장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기차가 모양의 탈 것이 다니고 있습니다.

이용요금

이용시간은 3월에서 10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매표는 관람시작 10분 전부터 가능하고 종료 3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관람면제 대상은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입니다. 다자녀 가정 우대카드 소지자는 50% 할인입니다. 이용 요금은 백제문화단지와 백제역사문화관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금액으로 개인 대인은 6,000원 청소년은 4,500원, 소인은 3,000원입니다. 야간개장은 구분 없이 5,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체험은 5,000원입니다. 전기어차는 1시간에 25,000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백제 역사 문화관은 별도의 포스팅이 진행예정입니다. 이제 백제문화단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제 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는 사비궁과 능사, 생활문화마을과 위례성, 백제역사문화관, 한국전통문화학교를 건립하고 민자사업으로 부여롯데리조트를 유치한 큰 문화단지입니다.

정문

백제역사문화관 오른쪽으로 도보로 이동하면 사비궁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만나게 됩니다. 입구를 지나가면 넓은 대지가 펼쳐집니다. 백제문화단지 안에 위치한 능사에서는 종이로 꽃을 만들 수 있는 체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종료시간인 오후 3시가 다가오고 있어서 빠르게 사비궁 오른쪽에 있는 능사로 이동했습니다. 능사의 위치하는 멀리서도 잘 보이는 5층 목탑을 보고 찾아가면 됩니다. 5층 목탑의 웅장함이 멀리서도 느껴집니다.

지화 만들기 체험

능사 안에 위치한 대웅전 안쪽에서 지화 만들기 체험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화 만들기 체험은 토요일, 일용일, 공휴일에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을 하고 있으니 별도 예약이 없어도 운영시간 중에 방문하셔서 꼭 체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이로 만드는 꽃이지만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능사의 위쪽으로는 백제 귀족의 무덤인 석실을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습니다.

전경

백제 문화단지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르면 백제문화단지의 곳곳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생활문화공간, 사비궁, 능사, 위례성을 높은 곳에 둘러본 후 위례성으로 이동했습니다.

위례성

위례성은 백제의 첫 번째 수도입니다. 당시 위례성의 모습을 조성한 공간으로 외부의 성벽과 당시의 관가, 성, 집 등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위례궁 안에는 백제 건국신화를 상영해주고 있어서 잠시 쉬면서 영상을 시청하기 좋습니다.

주택

백제 생활문화공간은 일반 집과 귀족 주택 등을 둘러보면 당시의 생활상을 볼 수 있습니다. 집 안쪽에는 다양한 주제로 영상이 상영되고 있는 공간들이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면 좋습니다.

사비궁

사비궁에도 다양한 공간이 있는데 공간마다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다릅니다. 국궁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의복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백제 문화단지는 엄청 넓은 공간에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오랜 시간 머물면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백제의 다양한 문화들을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제문화단지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백제역사문화가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