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

부여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부여 어린이박물관

by allinone-child 2024. 5. 15.
반응형

아이와 함께 백제역사여행을 위해서 떠난 부여 여행에서 부여박물관에 이어서 부여 어린이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부여 어린이박물관은 시간대별로 출입인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방문을 하려면 사전에 원하는 시간대에 선착순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약을 할 때 시간대에 따라서 예약 진행 난이도 차이가 있는데요. 부여를 아이와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미리 예약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여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부여박물관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allinone-child.tistory.com/84

 

부여 아이와 가볼만 한 곳 부여박물관

백제 역사 여행을 위해서 부여와 공주를 다녀왔습니다. 역사 여행은 언제나 각 지역의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인데요. 부여는 백제의 3번째 수도이자 마지막 수도였습니다. 백제 시대의 이름으로

allinone-child.tistory.com

 

부여 어린이박물관

부여 어린이 박물관

부여 어린이 박물관은 부여 박물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 어린이 박물관은 동일한 건물에 다른 공간에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부여 어린이박물관은 부여 박물관의 건물 안쪽에 위치하지 않고 별도의 길로 가야 합니다. 부여 어린이 박물관만 별도의 건물에 운영을 하고 있으니, 부여 박물관의 내부 안내도 표지판을 잘 확인하거나 미리 확인해서 두 번 발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여 어린이박물관 주차장에서 중앙으로 이동하면 바로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표지판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걸어가면 부여 어린이박물관에 갈 수 있습니다.

부여 어린이박물관

부여 어린이박물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제 어린이 오케스트라 오늘은 내가 오악사 프로그램은 사전에 예약을 진행해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체험 내용은 위의 부여박물관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1회 차 타임을 예약을 하고 1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바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문이 열려있지 않아서 문 앞쪽에서 잠깐 대기를 했다가 안쪽으로 이동했습니다. 1회 차 예약을 하신 분은 너무 일찍 도착하는 것은 지양하시는 게 좋습니다.

부여 어린이박물관 전시물

부여 어린이 박물관

부여 어린이 박물관 입구 안쪽에는 백제 부여 박물관의 주된 주제인 백제 금동대향로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백제 금동대향로는 백제 사비 시대의 유물로 정교한 기술로 만들어진 향로입니다. 부여박물관, 부여 어린이 박물관의 주된 테마가 진행되고 있는 유물입니다.

체험공간

백제 금동대향로에는 다양한 현실 동물과 상상 속 동물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동물들을 화면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안타깝지만 방문을 했을 때는 수리를 진행하고 있어서 체험은 하지 못하고 화면 속에 등장하는 백제 금동 대향로의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 시청, 문제풀이

백제 시대 중에서도 부여는 백제의 3번째 수도였습니다. 당시에는 사비라는 명칭이었는데요. 사비시대 백제의 왕에 대한 영상을 만화로 볼 수 있는 곳과 사비 시기의 다양한 문제를 화면터치로 풀어볼 수 있는 체험이 있습니다.

백제 금동대향로

백제 금동대향로의 모형을 살제로 손으로 만져보면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부모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인 명상실이 있습니다.

반응형

명상실에는 아이들이 어린이 박물관에서 1시간 동안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동안 앉아서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봉황에게 여의주 주기 체험

오른쪽과 왼쪽에 도르래가 있어서 양쪽 줄을 살살 움직이면 여의주가 담겨있는 바구니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양쪽 줄을 살살 움직이면서 다른 구명에 여의주가 빠지지 않고 제일 위쪽에 있는 봉황에게 여의주를 찾아주는 체험입니다.

석탑맞추기

정림사지 오 층 석탑 퍼즐 맞추기, 석탑 쌓기 체험입니다.

부여 어린이 박물관 놀이터

아이들이 제일 즐겁게 뛰어놀고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낸 공간은 놀이터 공간입니다. 제일 안쪽에 넓은 공간에 만들어져 있는데 미끄럼틀을 메인으로 암벽등반, 매달리기, 활쏘기, 그물망에서 놀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놀잇감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다른 체험보다 이곳에서 뛰어놀면서 1시간 중에 30분을 보낸 것 같네요.

의복체험

백제 시대의 의복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평민, 귀족, 왕의 옷을 차례차례 입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사진 찍기 좋은 공간입니다. 부여 백제 어린이 박물관은 큰 공간에 만들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가 아닌 백제금동대향로와 관련된 테마만 있어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주제는 다양하지 않지만 다양한 체험을 공간공간마다 배치해서 아이들이 1시간 동안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여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백제 부여 어린이박물관 예약을 해서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