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해당화 위치, 주차, 바베큐, 구성품

by allinone-child 2024. 5. 13.
반응형

첫날 만수산 자연휴양림 야영데크에서 캠핑으로 하루를 보내고 이틀째에는 휴양관 해당화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캠핑과 또 다른 느낌의 휴양관인데요. 다양한 자연휴양림의 휴양관을 다녀왔는데 휴양관마다 준비되어 있는 것들이 약간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머물게 된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리뷰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해당화

해당화 위치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은 야영데크를 지나서 만수산 자연휴양림의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휴양관 바로 옆쪽 길부터 산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휴양관은 2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에는 화장실과 싱크대가 있고 2층에 휴양관이 이어져있습니다.

반응형

휴양관 2층으로 올라가면 해당화가 계단 바로 옆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해당화입니다.

바베큐장

숙소의 복도 반대쪽 끝으로 나가면 바비큐가 가능한 넓은 테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숙소가 3개실이기 때문에 3개의 바비큐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숯불이 가능한 화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베큐장

숯과 고기를 구워 먹을 철망을 준비하면 바로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숯 전용 집게가 화로대마다 준비되어 있어서 별도 숯 집게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점은 테이블 위쪽이 넓게 비를 막아주고 있어서 비가 오든 날이 맑든 숯불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마다 바비큐의 차이가 있는데 비가 와도 즐길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해당화 실내

실내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해당화는 하이라이트, 싱크대, 냉장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용량은 가정용만큼 크지는 않지만 머무는 기간 동안 먹을 음식을 보관하기에는 충분히 넓은 크기의 냉장고입니다. 휴양관에는 별도로 정수기가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미리 생수를 준비해서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한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에어컨과 온돌

냉방기기와 난방기기를 살펴보면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온돌용  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린 5월의 산속이라 생각보다 날이 쌀쌀하고 습한 기운이 있어서 온돌 난방을 진행했습니다. 금방 습한 기운이 없어지고 따뜻하게 숙소에서 머물 수 있었습니다. 에어컨의 경우 실제로 작동은 하지 않았지만 다른 휴양림과 다르게 별도로 결재 없이 에어컨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다른 휴양림의 경우는 에어컨 사용을 위해서는 결재한 카드를 터치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이불과 티비

많은 다양한 자연휴양림의 경우 자연을 더욱 잘 즐기라는 의미로 티브이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만수산 자연휴양림의 경우 티브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아이들은 조금 좋아했습니다. 티브이로 즐겨보는 프로그램을 휴양관에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불은 까는 이불과 덮는 이불 베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숙소라서 4인용 이불과 베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 휴양관은 온돌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별도로 침대가 준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이외에도 헤어드라이기가 준비되어 있고 전기밥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

기타 주의사항과 작동방법 등은 위에 안내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부여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해당화 실외

해당화에서 보이는 뷰는 바로 자연뷰입니다. 베란다 밖에는 별도로 창이 없지만 베란다가 깊은 편이어서 비가 들이치지는 않았습니다. 숙소에서 보이는 뷰는 자연 속에 있구나라는 생각이 바로 드는 그런 공간이었습니다. 멀리 만수산의 푸르름과 오랜 기간 자라온 나무를 눈앞에서 보니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차

주차는 휴양관 앞쪽에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주차걱정은 필요가 없습니다.

휴양관 주변

휴양관 주변을 살펴보면 멀리 물놀이장과 가까운 곳에 조금 더 깊어 보이는 물놀이 공간이 있었습니다. 만약 여름에 방문한다면 사람이 적은 물놀이장을 보고 물놀이를 즐겨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만수산 자연휴양림 휴양관은 4명이 머물 수 있는 휴양관입니다. 공간이 정말 넓지는 않지만 4명이 머물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공간입니다.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한 기본 구성품과 뜨끈한 온돌 난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든 비가 오지 않든 사용 가능한 바비큐 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부여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만수산 자연휴양림에서 미리 예약을 해서 휴양관에서 편안한 하루를 보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