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

아이와 함께 즐기는 수학놀이 수학교구재

by allinone-child 2022. 5. 25.
반응형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지 않도록 즐겁게 즐기면서 놀이처럼 학습을 진행하고 싶은 마음은 대다수의 부모가 가지고 있는 생각 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교육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구재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와 숫자놀이 그리고 숫자 크기 비교,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를 할 수 있는 수학교구재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수학놀이 수학교구재

수학교구재

수학교구재는 단순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동그란 나무막대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숫자,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그리고 또 숫자 다음은 크기와 등호 부호, 그리고 마지막은 10의 자리까지의 숫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라잉 타이거 코리아가 수입한 수학놀이입니다. 사용연령은 3세에서 8세 미만의 영유아 아이들로 수학놀이도 하고 돌리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형태입니다.

수학놀이

가운데 둥근기둥을 중심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꼭 숫자가 적혀있지 않더라도 영유아 아이들에게는 좋은 장난감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치 스피넛을 돌리듯이 손가락으로 돌려주면 시간이 잘 갑니다.

 

수학놀이

수학교구재

수학놀이 교구재를 사용해서 아이 숫자놀이를 했습니다. 더하기 빼기를 모르는 아이와 숫자에 대해 알려주고 읽어주면서 숫자를 익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숫자가 큰지와 크고 작은 알려주는 기호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문제를 내고 아이가 돌리면서 답을 찾아가는 형태도 숫자놀이를 했습니다. 아이가 혼자 돌리면서 숫자를 잘 읽어가니 수학놀이 교구재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더하기 빼기를 배운 아이와는 제가 문제를 내고 아이는 큰 숫자를 찾고 같은 숫자를 찾고 작은 숫자를 찾아보면서 더하기 빼기에 대해 더욱 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문제지나 계산기로 교육을 할 경우 같은 숫자만 찾을 수 있는데 하나의 문제로 큰 숫자, 작은 숫자를 함께 찾을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수학 교구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놀이처럼 쉽게 다가가고 즐거운 기억으로 수학놀이, 숫자놀이를 할 수 있는 수학놀이 교구재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