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정보와 함께

대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유아용 놀이기구 아르떼수성랜드 수성못 산책 가능 주차 이용방법

by allinone-child 2023. 2. 26.
반응형

대구 지역에는 아이와 가볼 만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대구박물관입니다. 대구박물관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allinone-child.tistory.com/48

 

아이와 함께 대구여행 가볼만한 곳 대구박물관 주차 및 운영시간 안내

아이와 함께 대구박물관 방문 어떤 지역에 방문할 일이 있거나 여행일정을 계획하면 꼭 지역이름으로 운영되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지난겨울 천안에 방문하여서 천안박물관을 방문했

allinone-child.tistory.com

대구 박물관에서 대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대구 아르떼 수성랜드와 수성못에 대구의 자연과 한적한 여유를 즐겨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대구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아르떼수성랜드입니다.

주차장

아르떼 수성랜드는 티맵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했는데 주차되어 있는 차량이 없었습니다. 이용객 대비해서 주차장이 넓은 편인 걸로 보여서 주차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르떼 수성랜드는 대구의 유명 관광지인 수성못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르떼 수성랜드를 이용한다면 주차 후에 수성못 산책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관리하는 분이 계셔서 수성못만 이용한다면 아르떼 수성랜드 주차는 불가합니다.

놀이기구 놀이시설

아르떼 수성랜드는 10가지와 놀이기구와 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놀이기구는 바이킹, 범퍼카, 공중자전거, 서핑덕, 소방차, 회전목마, 미니바이킹 등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놀이동산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구성의 놀이기구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키와 연령제한이 일부 있지만 대다수의 놀이기구를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들이면 재밌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빅 1, 빅 3, 빅 5로 구성되어 있고, 안타깝게도 자유이용권은 없습니다. 빅 1~5권 구매 시 별도 입장권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빅 1~5권 구매해서 놀이기구를 탈 수 있게 해 주고, 부모들은 입장권만 구매해도 충분히 수성랜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안내도

입구에 위치한 위치안내도에 놀이기구 및 시설들 위치를 확인해서 놀이기구를 타러 이동합니다.

기타시설

놀이기구를 타러 가는 길에도 이런저런 기타 시설이 있습니다. 그네 의자에서 잠시 휴식을 즐겨보았습니다.

놀이기구 이용하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윙거, 회전목마, 서핑덕 등의 놀이기구를 바로 이용했습니다. 오픈 시간이라 그런지 이용객은 없었고 놀이공원에서는 당연히 대기한다는 룰이 깨져버리는 아르떼 수성랜드였습니다. 타고 싶을 때 타고 싶은 놀이기구를 결정하면 놀이기구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어서 마치 전세를 낸 거 같은 느낌으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빅5권

빅 5권을 이용해서 놀이기구를 이용하면 구멍을 하나씩 뚫어주고 마지막에는 해당 쿠폰을 회수해 갑니다. 빅 5 두 장을 구매해서 가족들이 10가지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동일한 놀이기구를 2명이 이용하면 구멍을 2개 뚫게 됩니다. 놀이기구를 다 이용하고 실내 동물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실내 돟물원 패딩주

수성랜드 놀이기구의 다른 쪽으로 이동하면 패딩주라는 실내 동물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약간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 놀이공원에서 몸을 녹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크기가 큰 동물원은 아니었지만 거북이, 토끼, 앵무새, 도마뱀 등 여러 종류의 동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먹이 주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근먹이와 잡곡과 같은 먹이가 준비되어 있는데 각각 구매를 해서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거북이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원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아이들이 거북이가 당근을 먹는 모습을 제일 신기해했습니다.

포토스팟

놀이기구와 동물원을 즐기고 돌아오는 길에 준비된 포토스폿에서 가족사진을 남기고 대구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아르떼 수성랜드를 나왔습니다. 아르떼 수성랜드는 초등학교 고학년의 자녀들과 방문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초등학교 저학년, 유치원의 자녀들이 있다면 여유롭게 놀이기구를 즐기고 동물원도 갈 수 있는 놀이공원입니다. 아이의 흥미를 위해서라도 초등학교 저학년, 유치원 자녀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